846bc26713bb5bb1ecb6006d700fbf6f_1653962973_0202.jpg 

 

846bc26713bb5bb1ecb6006d700fbf6f_1653963641_7205.jpg
 

 

얼굴의 모든 전체 층을 리프팅 시키는 2022년 베이비리프팅

 

봄마루클리닉에서는 해가 갈수록 더 나은 재료로, 더 나은 방법으로 실리프팅 시술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중요한 기본은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계속해서 새로 알게된 새로 경험하게 된 것을 그때 그때 빠르게 반영해서 시술을 최신화 시키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실리프팅 시술인 베이비리프팅을 효과 좋고 유지 기간이 길고 부작용이 없게 계속해 올 수 있었습니다.  

 

예전부터도 그렇지만 최근 몇 년 간 발표한 최신화된 베이비리프팅은 결국은 얼굴 해부학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발견, 적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가장 중요한 것이 얼굴 조직에 대한 해부학적인 이해입니다. Return to basic 이라고 기본으로 돌아가서, 기본에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난해의 2021년 베이비리프팅은 얼굴의 유지인대와 얕은근막층(SMAS층)을 제대로 타겟으로 해서 유효하게 리프팅 시키는 것에다가 크로스링킹(cross-linking) 방식으로 실을 넣어서 유지 기간까지도 확실하게 길게 가져가는 것이었습니다.

 

얼굴의 리프팅은 처진 피부층, 연부 조직층,얕은근막층(SMAS층)을 당겨서 올리고 탄력을 주는 것입니다. 피부층과 가까운 얕은 층만 당겨지거나, 얕은근막층(SMAS층)과 가까운 깊은 층만 당겨지거나 해서는 전체적인 얼굴층을 이동 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새로운 베이비리프팅은 얕은층, 중간층, 깊은층을 좀 더 확실하게 전체적으로 당겨서 이동하는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때까지 시술을 했던 분들의 자료를 다시 분석해서 시술 전 후 사진을 비교하고, 차트를 보며 피부 두께, 얼굴 볼륨량등을 확인하며 연구를 하였습니다.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얼굴층은 표피, 진피, 지방층, 얕은 근막층(SMAS층), 골막, 뼈의 순서대로 되어 있습니다. 진피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느슨해지고, 지방층을 잡아주는 유지인대가 느슨해지면서 지방층이 늘어지고, 얕은 근막층(SMAS층)이 처지는 것이 얼굴이 처지는 모든 층의 변화입니다.

 

각각의 얼굴층에 적절한 각각의 실을 전담으로 배치해서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의 실을 그 층에서도 그 깊이를 미세하게 조금씩 조절해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깊이를 찾았고, 그 때에 얼굴 모든층을 당기는 전층 리프팅 (full layer lifting)이 가능하게 됩니다.

 

67e837232a42c4f77e150b5e806366d9_1654241018_4411.jpg
 

콘타입의 PLLA 성분의 실을 피하 지방층에 넣어서 얕은 층을 효율적으로 당길 수 있습니다. 피하 지방층에 얕게 삽입하면 지방층뿐만아니라 피부층까지 같이 당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피하지방층에 깊게 삽입하면 지방층뿐만아니라 얕은근막층(SMAS층)까지 당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층 너무 가깝게 넣으면 딤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사용되는 실인 돌기실을 얕은근막층(SMAS층)을 타겟으로 해서 삽입하게 됩니다. 근데 이때도 얕은 근막층보다 얕게 삽입을 하면 지방층을 포함해서 얕은근막층(SMAS층)까지 당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깊게 삽입하면 얕은근막층(SMAS층)을 타겟할 수 있긴하나 지방층이 덜 당겨지고 깊게 들어가다가 근육층,신경에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경우의 수를 조합하면 콘타입 PLLA 성분의 실을 지방층에 상대적으로 깊게 또는 얕게, 그리고 돌기실을 얕은근막층(SMAS층) 타겟으로 상대적으로 깊게 또는 얕게, 총 4가지의 경우의 수가 생깁니다.
  

이 중에서 콘타입 PLLA 성분의 실을 지방층에 상대적으로 얕게, 돌기실을 얕은근막층(SMAS층) 타겟으로 상대적으로 얕게 해서 삽입될 때 가장 효과가 좋게 효율적으로 모든 얼굴층을 리프팅 시킬 수 있었습니다.

 
콘타입 PLLA 성분의 실을 지방층에 상대적으로 깊게 넣으면 지방층은 당겨지나 피부층을 당기는데에 제한이 있었고, 돌기실을 얕은근막층(SMAS층) 타겟으로 상대적으로 깊게 넣으면 근육층,신경에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놓고 탄력 모노실을 진피 바로 아래에 삽입을 하면 전층을 가장 확실하게 당기는 2022년 베이비리프팅이 완성이 됩니다.


콘타입 PLLA 성분의 실과 돌기실과 탄력모노실을 여러 가지 층에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을 해보고 해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낸 것입니다.

  

물론 피부두께, 지방층 두께등에 따라 조금씩은 달라집니다. 피부 두께가 얇은 분의 경우에는 딤플 가능성, 그리고 피부 당겨짐의 용이성등이 고려되어서 콘타입 PLLA 성분의 실을 상대적으로 약간 깊게 넣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2년 베이비리프팅의 핵심 키워드는 콘타입 PLLA 성분의 실과 돌기실과 탄력모노실의 최적의 층으로의 삽입을 통한 얼굴 전층을 확실하게 당기는 실리프팅입니다.

 

실리프팅은 단순히 실을 얼굴에 넣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층에 실을 삽입해서 여러층으로 된 얼굴 조직을 당기는 것입니다. 한 개인에게 사용되는 각각의 실마다 적절한 층을 공략할 수 있는 최적의 깊이가 있으며, 같은 실이라도 각 개인마다 피부 두께, 지방층 두께등이 다르므로 들어가는 깊이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각각의 실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삽입되어졌을 때 모든 조직을 당겨서 최고의 효과를 낼 수가 있고, 얕게 넣어서 또는 깊게 넣어서 나타나는 부작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얼굴의 처진 모든 층을 효과적으로 리프팅 시키는 2022년 베이비리프팅을 통해 더욱 더 발전된 방식으로 많은 분들께 만족감을 드리겠습니다.

 

846bc26713bb5bb1ecb6006d700fbf6f_1653963472_7177.jpg